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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테스 PMA 자료/무료나눔 PMA 자료집

[NPCP 자료] 필라테스 센터 운영 가이드라인

by 선희쌤 2021. 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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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필라러버 선희쌤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 강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필라테스 환경에서 위험과 책임을 줄이기 위한 사항들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내용은 크게 네 가지로 구성됩니다. 

- 안전한 업무 환경 세팅하기 (Workplace)  

-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직무 수행 태도 가이드 (Job Performance) 

- 법에 따른 책임을 줄이기 위한 양식 (Liability) 

- 신체 접촉 주의사항 (Touch)

 필라테스를 센터를 운영하고 계신 운영자분들도 PMA 국제 기준 가이드를 읽고 참고해 운영하신다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Workplace : 업무 환경 세팅하기 

- 운동 시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모든 기구, 시설물, 위치를 평가한다.

- 장애물들이나 위험물들이 통로에 있지 않게 한다. 

- 위험한 상황을 발견하면 적절한 담당자에게 알리고 그것을 직접 해결한다. 

- 모든 소도구들 (props)은 길에 두지 말고 안전하게 보관한다. 

- 아래의 기구 유지 관리 절차와 권고사항들을 따른다.

     모든 기구들은 달마다 점검한다. (monthly) 

     인증된 필라테스 기구 전문가로부터 매년 점검하고, 제조업체의 권고 시 스프링을 교체한다.  

     고객이 사용하고 나면 매번 살균제(disinfectant)로 기구를 닦아야 한다. (wipe down)

- 노동자/노동환경 안전을 위하여 OSHA 가이드라인을  숙지한다.

      *OSHA (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Administration) :미국의 직업 안전 건강 관리청

- 지역 빌딩 코드를 준수한다. (출구, 간판, 연기 및 일산화 탄소 알람 시스템, 안전등 설치 등등) 

- 응급 상황 정책과 절차를 수립하고, 응급 시 행동 계획을 연습한다. 

- 모든 강사와 스텝이 CPR과 응급처치 절차에 대해 알고 있고, 지도자는 최신 CPR 자격증을 유지한다.  

- 자신과 스튜디오, 그리고 고객에게 잠재적 현지 위험 요소들 (홍수, 화재, 잠재적 자연 기상 위험, 범죄 행위)을 숙지하고 개입이 필요한 경고 신호들에 알고 있어야 한다.

- 강사들이 현재 전문 책인 보험 정책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강사들이 현재 사업자 등록증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고객과 직원들을 보호하고 책임의 노출을 줄이기 위하여, 안전과 응급 절차를 발전시키고 준수하며 위험 관리 규약(risk management protocol)을 시행한다. 

- 각 지자체의 동의서(consent)와 각서(waiver)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신체 활동에 대한 위험과 이점을 알려라. 이것이 고객을 보호하며 법적 책임을 최소화한다. 

- 전문적 성장, 능력과 서비스 질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한다. 

- 고객을 보호하고 재정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보험에 들고 유지한다. 

 

 

Job Performance : 업무 수행 태도 

- 실행 영역 안에서 가르쳐라.  > Scope of Practice 참고 링크

- 윤리 강령을 준수하라.  > Code of Ethics 참고 링크

- 성희롱으로 해석될 수 있는 고객의 사적 공간에 침해 가능성을 인지한다.  

- 고객 기밀 유지를 보장하라. 고객의(사적, 의료적, 재정적) 데이터의 안전과 고객 정보와 관련한 정부 규정을 따른다. 

- 정확하고 간결하게 고객 파일을 유지한다. (고객의 의료, 개인적, 회계 정보가 들어있을 수 있음) 

     명확하고 정확하게 노트를 작성한다. 

     고객에게 점진적 학습 경험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다른 강사들을 돕기 위해 매수 업마다 노트를 작성한다. 

-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라.

- 겉모습 : 전문적인 옷차림을 입는다. 머리를 잘 손질하고 안전하게 보호한다. 껌을 씹거나 무거운 향수(heavy perfume) 뿌리는 것은 삼간다.

- 고객 수업에서 개인적 이슈와 화는 접어둔다. 

- 필라테스 주제가 아닌 대화는 최소화한다. 

- 다른 강사들과 좋은 업무 교감을 유지한다. 

- 직장과 직원, 또는 고용주에 관한 구체적인 규칙들을 이해한다. 

- 사업 시스템과 정책을 지지한다. 

- 자신감 있고 지지적이며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한다. 

- 낙천적으로 보이고 실망감은 관리한다. 

- 지속적으로 팔로우 업한다. 

 

Liability  : 책임 

 위험을 줄이고 잠재적 책임을 줄이기 위하여, 아래 양식들에 필수적으로 사인해야 합니다.  (* 양식 샘플은 PMA 교재 스터디 가이드북에 실려 있습니다.) 

- Liability Release Form (Hold Harmless Agreement) 책임 면제 약식

- Client Intake Form 회원 접수 양식  : 회원의 의료 기록과 처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스튜디오의 불행한 사고들에 대비하기 위하여, 사고 즉시 정보를 수집하고 'Incident Report Form 사고 보고서'를 작성하도록 권장합니다.  

 

Touch 접촉 

 때때로 특정 언어와 터치는 부적절하거나 공격적으로 해석됩니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 회원, 동료, 직원과 고용주의 관계에 편안한 소통 방식을 확실히 하고 터치를 할 때에는 항상 허락을 받도록 합니다. always ask for permission to touch!  

- 적절한 터치에 관한 내용은 티칭 기술('Teaching Skill')  내용을 참고합니다.  >  참고 링크

- 접촉과 관련된 법은 주와 국가마다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PMA에서는 정말 다양한 부분까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필라테스를 전문적인 직업으로 구축하기 위한 세세한 노력들이 엿보이네요. 강사로서 흥미로웠던 내용도 많았는데요. CPR 자격증을 따야 하나 고민해봅니다. ㅎㅎ 전문성 있는 집단이 되기 위해서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쓰고 고민해야 합니다. 고객 안전과 기밀 유지를 위한 법적 부분들도 한 번쯤은 인지하고 있어야 만일의 상황에서도 잘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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